본문 바로가기

편의점&마트

[CU] 연세우유 망고 롤케이크가 너무 달아서 깜짝 놀란 후기

반응형

연세우유 망고 롤케이크

구입가: CU

구입처: 3900원

 

 

 

 

성심당 망고시루가 시즌이 끝나서 감귤시루로 바뀌었다는 소식을 들었는데요. 대전까지 가서 줄서고 기다리며 망고시루를 먹고자 하는 열망은 없고 근데 그 비슷한 건 먹어보고 싶은 마음에 편의점에 들렀습니다. 연세우유 시리즈는 여러 가지 변화를 주며 무궁무진하게 종류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번 신상은 망고우유 크림이 들어있다고 해서 기대가 되었습니다. 가격은 3900원으로 저렴하지는 않은데 맛있으면 용서해줄 수 있는 가격이라고 생각하며 구매했습니다.

 

 

 

 

 

 

제품 패키지


 

연세우유 시리즈의 패키지는 늘 정갈한 편인 것 같아요. 귀여운 캐릭터나 화려한 디자인은 아니지만 필요한 문구와 예시 그림이 적절한 위치에 있고 타이포와 간격이 절묘하게 어우러져서 깔끔합니다. 이미 시리즈가 많다보니 이 디자인에 익숙함을 느끼기도 하구요.

 

 

 

영양정보


 

영양정보입니다.

 

나트륨 157mg

탄수화물 48g

당류 24g (!!!)

지방 10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7g

콜레스테롤 59mg

단백질 6g

 

 

 

먹기 전에 당류가 무척 높아서 일단 마음의 준비를 했습니다. 아 달겠구나. 예상을 하면서도 두려워지더라구요. 맛있게 달지 그냥 막무가내로 달지 걱정도 되고요.

 

 

제품 구성


 

 

크림이 워낙 많다보니 제일 많이 들어있는 원재료가 '유함유가공품' 입니다. 연세우유가 4% 정도 들어갔다고 하는데 일단 이 크림 자체는 식물성 크림이네요. 근데 먹으면서 식물성 특유의 미끌거림은 잘 느끼지 못했어요. 각종 첨가물로 인해 부드러운 맛을 내는 것 같아요. 페루산 애플망고 다이스가 들어간 점도 주목할 부분이네요. 대체 당인 '에리스리톨'도 들어갔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류가 24g이라는 것도 신기합니다.

 

 

 

 

 

총 5조각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번 빵피에 유독 구멍이 잘 보여서 환공포증 온다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적당한 두께의 빵피와 안에 크림이 있고, 애플망고 다이스와 망고 잼이 들어있는 크림도 보입니다. 보기에 먹음직스러운데 과연 맛은 어떨까요.

 

 


 

영양성분을 보고 미리 마음의 준비를 했건만 그럼에도 이 단맛에 충격을 받고 말았습니다. 너무 달아요. 빵에서도 망고 향이 나고 크림도 맛있고 코코팜 젤리처럼 쫄깃하게 씹히는 작은 망고 다이스들도 좋은데 너 무 달 아 요. 평소에 디저트 좋아하는 편이라 단 거 잘 먹는데 이건 좀 심하다고 느꼈어요. 충분히 맛있는데 좀 덜 달게 만들었으면 좋았을 것 같아요.

 

근데 제가 좋아하는 붕어싸만코도 당류가 24g으로 이 제품과 동일하더라구요. 더블비얀코 같은 아이스크림도 당류가 30g이구요. 그래서 이제야 생각해보는 건데 망고우유 롤케이크도 얼려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안타깝게도 이걸 먹을 당시의 저는 그런 묘안을 떠올리지 못하고 고작 한 조각을 먹고 달콤 그로기 상태가 되고 말았습니다. 남은 건 저보다 나이대가 어린 친구들에게 나누어주었어요. 근데 그 친구들도 엄청 달다고 하더라구요. 얼려 먹으면 어떨지 궁금해서 한 번 더 구매해볼까 싶기도 한데 그냥 그 돈으로 다른 디저트 먹는 게 나을 것 같기도 합니다.

 

제 안의 망고시루에 대한 열망만 괜히 커져 가네요, ,, ,, 허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