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의점&마트

[CU] 편의점 고구마 슬라이스 사무실 출근해서 아침으로 먹어본 후기

반응형

 

아침대용 고구마 슬라이스 편의점 고구마 리뷰

바로드숑 아침 꿀맛 고구마

구입가: CU

구입처: 2000원

 

 

 

아침을 먹는게 건강에도 좋고 기초대사량도 유지할 수 있어서 좋은 건 알겠는데 집에서 차려먹기에는 시간도 없고 귀찮습니다. 차리고, 먹고, 정리하고, 양치하고 하는 시간에 차라리 조금이라도 침대에서 뒹굴고 싶으니까요. 그래도 아침을 완전히 포기할 수는 없어서 종종 편의점에 들러 간단하게 요기할 수 있는 제품들을 구경하다가 하나 집어오곤 하는데요. 오늘은 바로 고구마 슬라이스입니다.

 

 

 

제품 패키지


아침대용 고구마 슬라이스 편의점 고구마 패키지

 

고구마 슬라이스니까 뭐 거의 5분의 1개 정도 들어있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양에 비해 가격이 착하지는 않은데 어쨌든 제가 직접 찌는 수고를 덜었으니까,, 근데 사실 이거 먹어보고 나서는 좀 후회해서 다음부터는 안 살 것 같습니다. 이유는 찬찬히 나오는데요.

 

영양정보


아침대용 고구마 슬라이스 편의점 고구마 영양정보

 

나트륨 8.4mg

지방 0.2g

탄수화물 49.1g

트랜스지방 0g

당류 15.6g

포화지방 0.1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1.3g

 

 

 

일단 당류가 너무 높습니다. 16%라니 거의 설탕 많이 넣은 음료수 한 캔 수준이네요. 아니면 젤리 반봉지정도? 이렇게 당류가 높은데 왜 다이어트 식품인가 궁금해서 검색해보니 GI지수라는 게 낮아서 당이 천천히 오르는 장점이 있다고 하네요. 혈당 쇼크가 오지는 않는다는 건가봐요.  물론 속도의 차이일 뿐 15.6g치의 당이 오른다는 건 변함이 없긴 합니다.

 

 

제품 구성


편의점 아침 고구마 원재료 함량

 

원재료 및 함량을 보시면 고구마 국내산 100%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제품명도 "아침 고구마" 입니다. 앞에 포장 용기에는 꿀맛 고구마라고 써 있는데 그냥 수식어일 뿐이지 꿀은 첨가되지 않은 거네요.

 

먹어본 후기


 

편의점 아침 고구마 뜯어봤더니 물기가 많고 껍질이 있음

 

일단 뜯었을 때 껍질이 있어서 1차 당황,, 했고요. 게다가 엄청 물기가 많아서 또 당황했네요. 저는 그냥 사무실에서 먹다보니까 + 원래 자리에 몇 개 있었던 일회용 젓가락도 다 떨어져서 그냥 맨 손으로 먹을 수 밖에 없었거든요.

 

 

편의점 아침 고구마 몇 입 먹어봄

 

맛은 평범한 고구마입니다. 물고구마같은 식감에 달달하긴 한데 너무 멀렁멀렁해서 제 취향은 아니었어요. 

 

 

 

 

편의점 아침 고구마 안이 물크러져서 질척거리고 꺼내기도 힘들고 입이랑 손에 묻어서 극혐이었음

 

거의 으깬 고구마처럼 안에서 흐느적거려서(?) 손으로 꺼내기가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포장용기를 꾹꾹 눌러가며 거의 치약 짜듯이 짜 먹었는데 그게 너무 불편했어요. 만약에 젓가락이 있었어도 부서지지 않게 꺼내는 건 어려웠을 것 같습니다. 집에서 먹었다면 접시를 사용했겠지만 편의점 제품을 굳이 접시에 옮겨 먹어야한다는 것도 좀 앞뒤가 안 맞고요. 

 

 

이래저래 제 취향이랑 안 맞아서 재구매는 없을 듯 합니다. 앞으로도 편의점에 있는 아침 대용 제품들을 매의 눈으로 찾으며 맛있고 간편하고 영양성분 좋은 녀석이 어디 있는지 열심히 찾아봐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