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카페 이름은 제주동백, 근데 이제 수원 호매실 한복판에 위치한

반응형

 

제주동백

경기 수원시 권선구 금곡로 219 리더스빌딩 4층 (금곡동 1114-1)

place.map.kakao.com

제주동백


경기 수원시 권선구 금곡로 219 리더스빌딩 4층

매일 09:00~22:00


 

호매실은 옛날 분들에게는 논밭이었지만 요즘은 아파트도 많아지고 주변 상권도 커지면서 살기 좋은 수원의 거점(?)이 되었습니다. 저도 영화 보려면 수원역에 가야했는데요. 요즘은 가까운 호매실에 롯데시네마가 생겨서 선택권이 늘어나 좋습니다. 친구들과 만날 때 늘 행궁동 아니면 수원역이었는데 호매실에서도 한 번 모여보자 싶어 카페를 찾아보니 롯데시네마 건물에 카페가 있더라구요. 예전에 엘레베이터 타면서 광고하는 전단지는 본 기억이 있는데 가본 적은 없어서 한 번 방문해봤는데 의외로 공간도 넓고, 베이커리도 많고 직접 만드는 케이크도 다양해서 괜찮더라구요. 

 

 

 

 

외부사진


호매실 베이커리 카페 제주동백 외부사진호매실 베이커리 카페 제주동백 외부 전체샷

 

엘리베이터 타고 4층에 내리면 바로 카페 입구가 보입니다. 아마도 크리스마스 장식이었던 리스들이 아직도 주렁주렁 달려있네요. 봄부터 크리스마스 기다리는 기분이라 나쁘지 않습니다.

 

 

 

 

내부사진


 

호매실 베이커리 카페 제주동백 케이크 쇼케이스

 

입장과 동시에 구경할 수 있는 케이크 쇼케이스입니다. 각종 타르트와 케이크의 종류도 많고 조각 뿐만 아니라 홀케이크도 구매 가능하네요.  보기만 해도 좋아서 한참 들여다봤습니다.

 

 

 

호매실 베이커리 카페 제주동백 베이커리 - 옥시시 버터쿠키호매실 베이커리 카페 제주동백 레드벨벳 크림치즈쿠키와 인절미 등 각종 떡호매실 베이커리 카페 제주동백 오레오 스모어
호매실 베이커리 카페 제주동백 빵이랑 쿠키가 정말 많다호매실 베이커리 카페 제주동백 애플파이와 각종 휘낭시에호매실 베이커리 카페 제주동백 쑥떡쿠키 모카번
호매실 베이커리 카페 제주동백 하다하다 씨앗호떡호매실 베이커리 카페 제주동백 누네띠네 휘낭시에호매실 베이커리 카페 제주동백 크루아상과 쿠키

 

제가 놀란 건 베이커리가 정말 많고 다양해서인데요. 쿠키와 빵, 패스츄리, 휘낭시에, 스콘도 있고 심지어 인절미나 씨앗호떡같은 떡 종류도 있어서 너무 신기합니다. 빵 좋아하시는 분들은 여기 구경하기만 해도 즐거우실 거예요. 제가 그랬거든요...

 

아 옆에 보드게임도 엄청 많은데 이용하려면 요금 내야한다고 해서 눈길도 주지 않았습니다. 😂

 

 

 

 

 

 

내부 인테리어와 좌석

호매실 베이커리 카페 제주동백 카운터 안쪽호매실 베이커리 카페 제주동백 감성호매실 베이커리 카페 제주동백 포토존

 

내부도 깔끔하고 예뻐요. 저 핑크색 로제와인을 팔고 계신지 곳곳에 비치되어 있어서 좀 재미있었네요. 제주도 컨셉을 잃지 않기 위해서인지 풀들도 많고 귤 거울도 있는데ㅋㅋㅋㅋㅋ 귤터레스팅.. 흥미롭습니다.

 

 

 

호매실 베이커리 카페 제주동백 내부 좌석호매실 베이커리 카페 제주동백 더 깊은 내부 좌석

 

테이블도 많은데 주말이라 그런지 꽉 찼습니다. 확실히 호매실 근처에 빽다방이나 메가커피 컴포즈같은 프랜차이즈들이 많고 앉아서 시간 보낼 수 있는 이런 카페들이 많지 않아서 이쪽으로 몰린 것 같아요. 그래도 공간이 분리되어 있어서 개방감이 있습니다.

 

 

 

호매실 베이커리 카페 제주동백 1인 가능석

 

작업하거나 혼자 시간 보낼 수 있는 긴 테이블도 있어요. 가운데 화강암 장식이 예뻐서 여기서 제일 제주도 느낌이 나는 것 같아요.

 

화장실

호매실 베이커리 카페 제주동백 화장실 가는 길호매실 베이커리 카페 제주동백 빌딩 4층 화장실

 

베이커리랑 보드게임 진열되어 있는 곳 옆에 문이 있는데요. 열고 나가보면 건물 복도와 화장실이 있어요. 건물에서 관리하는 곳이라 나름 깨끗합니다.  

 

메뉴판


호매실 베이커리 카페 제주동백 메뉴판

 

메뉴판 단점이 하나 있다면 엄청 흐릿해요. 이건 제가 후보정을 해서 그나마 잘 보이는 편이고 실제로 보면 이것보다 더 연한 색이라서 주문하기 전에 메뉴판 앞에서 기웃기웃.. 했습니다. 아메리카노 가격이 3500원이라 좋았어요. 디카페인은 없는데 락토프리 옵션은 있어요. 저지방 우유도 선택 가능합니다.

 

 

 

호매실 베이커리 카페 제주동백 메뉴판

 

카페인 싫어하시는 분들을 위한 메뉴도 많아요. 주스와 티 메뉴도 다양해서 좋네요. 다가오는 여름에는 빙수도 많이 시켜 드실 것 같습니다.

 

 

저희는 망고케이크 하나, 레드벨벳 크림치즈 쿠키, 아메리카노 주문했습니다. 디카페인이 없으니 에스프레소 샷을 0.5샷 넣어달라고 부탁드렸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그럴 거면 물을 마시라고 하실 수도 있겠지만 의외로 저 같은 분들 많으실걸요? 보통 아메리카노에는 샷이 2개 들어가니 커피 마시고 밤에 잠 못 주무시는 분들은 저처럼 주문해보세요.

 

 

 

음식사진


호매실 베이커리 카페 제주동백 망고케이크

 

두둥. 망고케이크 입니다. 무려 만 원의 몸값을 자랑하는.

가격에 걸맞게 망고가 가득가득 들어있어요. 안 그러면 화나는 가격이긴 해요.

 

호매실 베이커리 카페 제주동백 망고케이크를 노리는 포크호매실 베이커리 카페 제주동백 망고케이크 한 입 가득 포크

 

맛있는데 망고가 너무 부드러워서 저는 아쉬웠어요. 이런 식감 좋아하실 수도 있는데 저는 망고가 살짝 쫄깃해서 씹는 맛이 있는 걸 선호하거든요. 시트나 크림은 부드럽고 적당히 달콤해서 맛있었어요. 

 

 

 

호매실 베이커리 카페 제주동백 라즈베리 크림치즈 쿠키호매실 베이커리 카페 제주동백 아메리카노 0.5샷

 

레드벨벳 크림치즈 쿠키도 살짝 데워주셔서 맛있었어요. 아메리카노는 0.5샷에 걸맞는 슴슴하고 구수한 맛! 산미 없이 깔끔한 맛이라 디저트랑 같이 곁들이기 딱 좋았습니다.

 

 

 

총평


호매실 베이커리 카페 제주동백 제누아즈 식히는 중

 

워낙 베이커리 종류가 많아서 납품 받아오시는 건가 싶었는데 나가면서 본 제누와즈 군단을 보고 "와 직접 만드시는 게 맞구나~" 싶어서 반가웠어요. 호매실에 자주 놀러가는데 그 때마다 프랜차이즈 가게들이 너무 많아서 마땅히 도전해보고 싶은 가게가 없었거든요. 수제 케이크를 비롯해 구경할 것이 많아서 제주동백 방문해보길 잘했다 싶었어요.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고 갑니다~

 

 

반응형